1. 제품의 호칭강도, 납품장소, 납품용적 등 고객이 별도로 요구한 지정 사항은 제품의 납품서에 기재되어 전달되며, 납품서 표기내용 및 제품을 확인한 후 납품서에 서명,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제품은 90분이내 타설을 완료하여야 하며, 90분을 초과할 경우 유동성이 떨어져 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본 제품은 고객께서 주문하신 호칭강도로만 생산납품이 이루어지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가수등 재료의 임의투입, 타설시간의 지연등 고객에 의한 품질의 변화 및 이에 따라 발생되는 문제는 당사에 책임을 전가 할 수 없습니다.
4. 콘크리트는 타설시의 환경(온도, 습도, 바람)과 타설조건 및 양생방법에 따라 구조물의 외관과 내구성에 막대한 영양을 미치며, 한중에 타설한 콘크리트는 급랭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온양생을 실시하고, 양생이 끝난후 2일간은 건조해서 균열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콘크리트 노출면이 건조하지 않도록 비닐이나, 양생포로 덮어 습윤상태로 보호하거나 막 양생의 도포등 외기의 영향을 극소화하여야 한다.
* 콘크리트 타설후 콘크리트의 경화가 진행되어 있지않은 시점에서 갑작스러운 건조에 의해 균열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즉시 재진동 다짐이나 다짐(tamping)을 실시하여 이것을 없애야 한다.
5. 콘크리트는 강알카리성의 물질로 직접피부에 접촉시 피부 갈라짐, 가려움 등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즉시 세척하여야 합니다.
6. 본 제품은 동식물의 직접적인 접촉을 금하시고, 콘크리트 잔여수 및 세척된 물이 흘러들어 농작물과 어패류 등과 접할 시폐사 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레미콘 주문시의 호칭강도는 설계기준강도의 강도이므로 설계기준강도에 기온등에 따른 보정치를 더한 값으로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콘크리트 펌프카를 사용하여 레미콘을 타설할 경우는 슬럼프 150mm이상을 주문하거나 유동화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1. 레미콘 생산에서 타설까지의 소용시간을 가급적 짧게하고, 규정시간 이내에 타설이 완료되로록 하여야 합니다.
2. 배차계획을 사저넹 충분히 수립하여 대기로 인한 타설 시간이 초과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1. 타설 속도를 너무 빨리 할 경우 측압이 증대되어 거푸집이 이완되거나 배 부럼 현상 혹은 콘크리트 침하 증대로 균열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레미콘 타설은 연속타설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이어치기에 따른 시공이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3. 비나 눈이 올 경우 특별한 보호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한 레미콘을 타설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레미콘 타설현장에서의 가수(물타기) 및 혼화재료 투입은 콘크리트강도, 내구성, 수밀성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므로 절대 금지하여야 합니다.
2. 압송전 배관내부에 콘크리트용 펌프카유도제 또는 시멘트 페이스트(모르타르)를 압송시켜 습윤상태로 만든후 작업하여야한다.
3. 유동화제는 투입시설을 갖추어 정확히 계량투입하고, 믹서트럭의 드럼믹서를 1분이상 고속회전 시킨후 30분 이내에 타설을 완료하여야 한다.
1. 거푸집 내에 타설된 레미콘은 다짐기를 사용하여 10초 내외로 충분히 다져야 합니다.
2. 레미콘을 이어 칠 경우 한층의 높이는 원칙적으로 40cm 이하로 하여야하며, 진동기를 이미 타설된 콘크리트 중에 10cm 정도 삽입하여 진동을 가하여 시공이음불량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